학교공동체 인권 UCC·수필 공모전 개최

학교구성원의 상호 존중·인권 친화적인 학교공동체 조성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10/08 [15:01]

학교공동체 인권 UCC·수필 공모전 개최

학교구성원의 상호 존중·인권 친화적인 학교공동체 조성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10/08 [15:01]

- 학교공동체 인권 관련 자유주제로 1분 이내의 영상 및 3장 이내의 수필 공모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학교공동체 인권의 달’을 맞이하여 인권 관련 UCC·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2010년 10월 5일 공포된‘경기도 학생인권 조례’를 기념하여, 매년 10월을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로 지정하고 인권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학교공동체 인권’과 관련된 자유주제이며, 경기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용자제작콘텐츠인 UCC(User Created Contents) 공모전은 개인 및 팀(10명 이하)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1분 이내의 영상을 400MB 이내의 mp4 영상으로 제한한다. 더불어 자료 제출 전 온라인(http://reurl.kr/389A79CPJ)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수필 공모전은 A4 용지 3장 이내로 작성하여 이메일 첨부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 UCC·수필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10월 25일 ~ 31일까지 담당자의 이메일(humantree21@naver.com)로 제출하며, 심사결과는 11월 30일 경기학생인권의광장 홈페이지(https://edup.goe.go.kr)의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품의 학생 및 청소년에게는 경기도교육감상을 시상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을 맞이하여 학교에서 인권 관련 영상 감상·퀴즈 등 인권 관련 행사를 진행하도록 안내하였다.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김광옥 과장은“마오리족 격언 중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사람, 사람, 사람이라 말할 것’이란 말이 있다.”면서,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기교육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