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최초 숲속야영장, 국립화천숲속야영장 개장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10:41]

산림청 최초 숲속야영장, 국립화천숲속야영장 개장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10/16 [10:41]

[분당신문] 산림 관례 법령 규제 완화로 산림 안에 최초로 조성한 전문 숲속야영장이 문을 연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에 조성한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을 오는 10월 17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 2018년 10월 17일 개장하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 모습.
화천숲속야영장은 2016년부터 3년여 동안 약 2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만든 산림청 최초의 숲속야영장으로, 숲에서 온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야영시설과 편의시설을 도입, 총 101,162㎡의 넓은 부지에 야영시설 39면(데크 11면, 쇄석 20면, 잔디블럭 3면, 평떼 5면)과 위생복합시설(샤워장, 취사장 등) 2개소, 산책로 등을 갖춰 편리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모든 야영시설에서 전기사용이 가능하고 샤워장에 온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추운 겨울철에도 야영을 즐길 수 있다.

화천숲속야영장은 인공 침엽수림과 자연활엽수림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고, 야영장 안으로 계곡이 굽이쳐 흐르고 있어 자연을 충분히 즐기며 야영하기 좋은 조건이다.

가파르지 않은 산책로와 임도가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오봉산 등이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가을 산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에 소양강 스카이 워크, 구봉산 전망대, 김유정 문학촌 등 이름난 관광지가 많고, 산천어축제, 토마토축제 등 다양한 지역축제가 열려 이들과 연계한 관광도 즐길 수 있다.

화천숲속야영장 예약은 오는 16일 오후2시부터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http://www.huyang.go.kr)에서 할 수 있다.

정영덕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산림청 최초 숲속 야영장인 화천숲속야영장이 캠핑문화를 선도하고 국민들의 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