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취업,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100% 활용하기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2/15 [09:14]

빠른 취업,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100% 활용하기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2/15 [09:14]

-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일자리 상담ㆍ자소서 작성법ㆍ직무분석ㆍ면접기술 등 전문 컨설팅을 통한 취업지원 서비스 확대 실시

   
▲ 지난해 9월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1층 ‘청년 job⁺마당’을 설치했다.

[분당신문]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태현)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의 신속한 일자리 매칭을 통해 빠른 취업을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기업 채용공고에 맞춰 설계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취업상담을 비롯하여 나의 강점과 역량을 담은 성공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구직자가 희망하는 기업과 직무 분석을 통해 지원할 직무에서 갖춰야 할 역량과 면접기술 습득, 블라인드 채용 1:1컨설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구인기업과 구직자와의 즉석 현장 매칭을 실시하는 ‘열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매주 수요일 개최하고, 면접 경험 및 자신감이 부족한 구직자를 위해 면접 시 고용센터 담당자가 기업에 함께 동행 면접과정을 지원하는 ‘동행면접 지원서비스’도 제공한다.

구인기업에게는 희망에 따라 구인공고부터 서류접수, 채용전형, 면접진행까지 채용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해주는 ‘채용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에 ‘청년 job⁺마당’을 설치하여 18세부터 34세 이하 취업 전·후 청년을 대상으로 스터디 공간, 동아리 토의룸, 1인 자유석, 자료검색 및 독서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취업상담, 청년지원정책 안내, 직업심리검사, 건강상담, 복지지원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청년지원정책은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일학습병행제, 청년추가고용장려금지원 등 고용노동부 추진 정책을 말한다.

김태현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은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을 하고 싶어도 일자리 정보나 면접요령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지 못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가 없도록 하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활용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팀(031-739-31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