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 어울리는 이색 닭고기 레시피

조리 가능한 간편식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로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04/07 [11:52]

봄 나들이 어울리는 이색 닭고기 레시피

조리 가능한 간편식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로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9/04/07 [11:52]

- 아이들이 좋아하는 닭고기 크림치즈 김밥과 부담 없이 먹기 좋은 닭가슴살 두부 너겟까지 다양해

[분당신문]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평년 기온을 회복하면서 봄이 성큼 다가왔다.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을 맞아 다양한 축제부터 캠핑까지 봄 나들이를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종합 식품기업 하림은 봄나들이를 즐기는 야외활동족을 위한 이색 닭고기 레시피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시피는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떠나 아이들 간식에 알맞은 영양만점 ‘안동식 찜닭 크림치즈김밥’과 건강하고 부담 없이 먹기 좋은 ‘닭가슴살 두부 너겟’ 레시피다.

   
▲ 안동식 찜닭 크림치즈 김밥 요리

소풍의 필수 메뉴 김밥. ‘안동식 찜닭 크림치즈 김밥’은 달달하고 짭쪼름한 하림의 양념육 제품인 ‘안동식 순살 찜닭’을 활용한 요리로 부드러운 순살 닭고기에 크림치즈를 더해 맛의 풍미를 한껏 높였다. 여기에 호두를 더해 평소 견과류를 피했던 아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인 메뉴다.

‘닭가슴살 두부 너겟’은 단백질이 풍부한 하림의 자연실록 ‘촉촉한 수비드 닭가슴살’과 두부가 곁들여진 건강한 간식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영양가 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촉촉한 수비드 닭가슴살’ 제품은 진공 포장 상태로 저온 가열해 수분이 증발되지 않아 촉촉하고 부드러워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2030세대가 저칼로리로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좋다.

하림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주말 마다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도 좋고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닭고기 레시피를 공개하게 되었다며 올해 봄 소풍은 하림 닭고기를 활용한 맛있는 간식으로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동식 찜닭 크림치즈 김밥 만드는 법

재료: 하림 안동식 순살 찜닭 1봉(300g), 김밥 김 3장, 부추 두 단
견과류 크림치즈 재료: 실온에 둔 크림치즈 7큰술, 다진 호두 4큰술, 양조간장 1/2큰술
당근절임 재료: 당근 2/3개, 설탕 1큰술, 식초 2큰술, 소금 1작은술

1. 절임용 당근을 얇게 채 썰고 나머지 절임 재료와 함께 섞어 약 10분간 더 둔다.
2. 10분이 지나면 손으로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한다
3. 하림 안동식 순살 찜닭을 프라이팬에 약 7분간 조리 후, 밥을 함께 볶는다.
4. 닭고기가 다 익었을 즘, 찜닭 볶음밥을 그릇에 넓게 펼쳐 식힌다.
5. 볼에 견과류 크림치즈 재료를 넣어 섞는다.
6. 김밥 김의 3/4 지점까지 밥 1/2 분량을 펼친 후 당근과 부추 1/2 분량, 견과류 크림치즈 1/3 분량을 올려 돌돌 만다.
7. 돌돌 말은 김밥을 한입 크기로 썰어 완성한다.
 
◇ 닭가슴살 두부 너겟 만드는 법

재료: 하림 자연실록 촉촉한 수비드 닭가슴살 1팩(120g), 두부 1/4모, 브로콜리 50g, 방울토마토 적당량, 올리브 오일 반 큰 술
닭고기 반죽 재료: 달걀흰자 1개 분량, 밀가루 3큰술, 참기를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올리브 오일 반 큰술을 두른 프라이팬에 하림 자연실록 촉촉한 수비드 닭가슴살을 약 5분 정도 익힌다.
2. 다 익은 닭가슴살을 두부와 함께 곱게 으깬다.
3. ‘2번’에 다진 브로콜리와 닭고기 반죽 재료를 넣고 부드러워지도록 치댄다.
4. 반죽을 한입 크기로 납작하게 빚어 중간 불에서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5. 김 식힌 두부 너겟을 도시락에 담고 방물토마토나 과일을 곁들여 완성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