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제5회 또바기가족걷기대회 개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하나 되어 소통하는 행사로 마련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2:02]

장애인의 날, 제5회 또바기가족걷기대회 개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하나 되어 소통하는 행사로 마련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9/04/22 [12:02]
   
▲ 지역주민과 장애인 등 500여 명이 참여하는 제5회 또바기가족걷기대회가 열렸다.

[분당신문]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자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4월 20일 중원구 도촌동 일대에서 지역주민 500여 명과 장애인 등이 참여하는 제5회 또바기가족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또바기가족걷기대회는 장애인식개선부스 운영과 더불어 풍성한 먹거리, 기념품, 페이스타투, 부채만들기, 장애인과 함께하는 방향제 만들기 등의 다양한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하나 되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 장애인식개선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하나 되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대회를 마련한 이종민 관장은 “아직도 장애인에 대한 사소하고 큰 편견들 때문에 장애인들의 사회참여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장애인의 날 기념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 줄어들고 다름을 수용하는 건강한 문화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바기가족걷기대회는 CJ HealthCare, 동아제약, 유한킴벌리, 카카오같이가치, 한화시스템, 해피빈, 마스터쉐프시니어봉사단, 태화토마토어린이중창단, 도촌지회 호남향우회 등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기업과 단체들이 함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