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시민모임, 제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모집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확신 주고자 제정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13 [21:02]

소비자시민모임, 제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모집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확신 주고자 제정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5/13 [21:02]
   
▲ 소비자시민모임은 '에너지위너상' 공모에 나섰다.

[분당신문] 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이 199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이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다.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의 비효율적인 소비로 인한 경제적, 환경적인 부담을 덜고,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확산하여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 에너지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에너지절약 실천을 잘 하고 있는 업체(기관) 등을 선정하여 상을 주는 것이다. 또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제품은 각종 광고나 홍보물에 에너지위너상 로고를 활용하여 에너지효율성이 뛰어남을 광고할 수 있다.

에너지위너상은 기기, 조명, 수송수단, 건축·건물, 에너지 절약활동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에너지효율성, 에너지절약효과, 환경성이 뛰어난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이나 활동 중 가장 우수한 제품/활동은 에너지대상으로 선정되며, 대상 수상품에는 특별히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이미 유엔기구에 의해 소비자단체가 주도한 에너지 효율화 확산의 모범적 실천사례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들이 UNESCAP 책자를 통해 여러 나라에 소개되기도 했다.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에너지절약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이나 기업(기관)은 누구나 에너지위너상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