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농협, 농촌 일손 돕고~ 농산물 소비도 돕고~

고등동 소재 다육식물 농가 찾아 농촌봉사활동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0 [08:02]

성남농협, 농촌 일손 돕고~ 농산물 소비도 돕고~

고등동 소재 다육식물 농가 찾아 농촌봉사활동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6/20 [08:02]

- 도시농협이 농촌농협 ‘양파 팔아주기 운동’ 펼쳐

   
▲ 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 인천남동농협 한윤우 조합장, 부천농협 이호준 조합장, 양성농협 김윤배 조합장, 죽산농협 송태영 조합장, 농협이념중앙교육원 김기홍 교수 등이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분당신문] 성남농협(조합장 이형복)은 6월 19일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돕고, 도시·농촌 농협 간 농산물 교류 활성화 및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돕고자 수정구 고등동 소재 다육식물 농가를 찾아 농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농촌봉사활동에는 성남농협을 비롯해 인천남동농협(조합장 한윤우), 부천농협(조합장 이호준), 양성농협(조합장 김윤배), 죽산농협(조합장 송태영), 농협이념중앙교육원(교수 김기홍) 등이 참여했다.  

   
▲ 수정구 고등동 소재 다육식물 농가를 찾아 농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 봉사단은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 소재 성남다육이(대표 유창호)농장을 방문, 다육식물에 대해 교육을 받고 분갈이 등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아울러 도시‧농촌 농협 간 농산물 교류를 활성화하고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도시농협인 성남농협, 인천 남동농협, 부천농협이 농촌 농협인 안성 양성농협 농가에서 과다 생산된 양파를 직거래로 판매하는 ‘양파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은 “농촌봉사 활동을 비롯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