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노인돌봄지원사업' 진행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7/19 [15:06]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노인돌봄지원사업' 진행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9/07/19 [15:06]
   
 

[분당신문] 성남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노인돌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돌봄지원사업’의 참여자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이며, 수혜자에게 말벗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사회적 관계 증진 및 소득보충 등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의 활동기간은 1월~12월(연중) 100명, 1월~9월(9개월) 20명의 어르신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노인돌봄지원사업의 참여자 A 어르신은 “사회 재참여를 통해 노년기의 생활 만족도가 향상 되었고, 수혜자 가정에 방문하여 정서적 서비스 제공을 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경제적으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활동장소로 이동하는 것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대인관계가 개선되었다”고 말했다. 

‘노인돌봄지원사업’은 수혜자 개인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에는 자원을 활용한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 하며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곳으로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잠재능력개발 지원과 사회교육 및 여가선용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적응력 향상 및 신체ㆍ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며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를 보내도록 노력하고 성장하는 복지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