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개봉 영화, 흥행 강자는 누구일까?

<타짜: 원 아이드 잭>, <나쁜 녀석들: 더 무비>, <힘을내요! 미스터 리>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09/12 [09:34]

추석 개봉 영화, 흥행 강자는 누구일까?

<타짜: 원 아이드 잭>, <나쁜 녀석들: 더 무비>, <힘을내요! 미스터 리>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9/09/12 [09:34]
   
▲ 이번 주는 추석 연휴를 겨냥한 한국 영화 3파전이 펼쳐진다.

[분당신문] 이번 주는 추석 연휴를 겨냥한 한국 영화 류승범, 박정민 주연의 <타짜: 원 아이드 잭>, 마동석, 김상중 주연의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차승원 주연의 <힘을 내요! 미스터 리>가 개봉했다.

먼저, 추석의 흥행 강자 <타짜> 시리즈가 세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허영만 화백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타짜> 시리즈는 화투판에서 펼쳐지는 타짜들의 냉혹한 승부의 세계를 짜릿하게 담아내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06년 <타짜>(568만명), 2014년 <타짜- 신의 손>(401만명)까지 추석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흥행메이커이자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영화로 자리매김한 <타짜> 시리즈가 이번엔 포커로 종목을 변경했다.

   
▲ <타짜> 시리즈가 세 번째 이야기로 류승범, 박정민 주연의 <타짜: 원 아이드 잭>로 돌아왔다

이어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사상 초유의 호송차량 탈주 사건이 발생하고, 사라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기 위해 다시 한번 뭉친 나쁜 녀석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이다. 지난 2014년 OC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달성하는 등 한국형 장르 드라마의 새 장을 열었다고 평가 받고 있는 동명 드라마 [나쁜 녀석들]을 모티브로 삼아 영화로 만든 작품이다.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웃음으로 ‘명절엔 코미디’ 흥행 공식이 통하고 있는 가운데, 웃음은 물론 반전 재미까지 선사할 <힘을 내요, 미스터 리>가 명절 극장가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전망이다.<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미스터 리(Mr.Lee) ‘철수’가 하루아침에 딸 벼락을 맞은 후 자신의 미스터리(Mystery)한 비밀을 찾아가는 설정으로 눈길을 끈다.

   
▲ 마동석, 김상중 주연의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철수’는 소문난 맛집 ‘대복 칼국수’의 수타 달인으로 알려졌지만, 영화 속에서 모두의 운명을 바꿨던 소방관이었던 과거가 차차 드러나면서 ‘반전의 키’를 지닌 인물로 맹활약한다. ‘철수’ 역의 차승원은 완벽한 수트 차림부터 파격적인 파마머리까지 다양한 반전 매력을 통해 코미디 대표 배우다운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일 것이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타짜: 원 아이드 잭>이 예매율 45.2%로 개봉 첫 주 1위에 올랐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인생을 바꿀 기회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목숨을 건 한판에 올인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인기 TV 드라마를 스크린으로 옮긴 범죄 액션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예매율 27%로 2위를 차지했다. 차승원 주연의 코믹 드라마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예매율 10.4%로 3위에 올랐다.

   
▲ 차승원 주연의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애니메이션 <극장판 헬로카봇: 달나라를 구해줘!>는 예매율 6%로 4위를 차지했고, 900만 관객을 돌파한 조정석, 임윤아 주연의 <엑시트>는 예매율 2.1%로 5위에 올랐다. 김고은, 정해인 주연의 감성 멜로 <유열의 음악앨범>은 예매율 2%로 6위를 기록했다.

빌 스카스가드, 제임스 맥어보이 주연의 공포 스릴러 <그것: 두 번째 이야기>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47만 관객을 동원했다. 2위를 차지한 국산 애니메이션 시리즈 <극장판 헬로카봇: 달나라를 구해줘!>는 동기간 33만 관객을 모았다'

YES24 영화예매순위(2019년 9월 12일~2019년 9월 18일)

1. 타짜: 원 아이드 잭
2. 나쁜 녀석들: 더 무비
3. 힘을 내요! 미스터 리
4. 극장판 헬로카봇: 달나라를 구해줘!
5. 엑시트
6. 유열의 음악앨범
7. 벌새
8. 그것: 두 번째 이야기
9.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
10. 분노의 질주: 홉스&쇼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브래드 피트 주연의 <애드 아스트라>가 개봉한다. <애드 아스트라>는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지구의 생존을 위협하는 1급 기밀 프로젝트를 파헤치기 위해 태양계 가장 끝까지 탐사하는 임무를 맡게 된 우주 비행사에 대한 이야기다. 이 밖에 하루 아침에 세상에서 비틀즈가 사라지고 홀로 비틀즈의 음악을 기억하는 뮤지션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음악영화 <예스터데이>와 파격적인 변신을 단행한 니콜 키드먼 주연의 범죄 스릴러 <디스트로이어>가 개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