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 개최···성남동중서 10월 19일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0/15 [14:52]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 개최···성남동중서 10월 19일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9/10/15 [14:52]

[분당신문] 성남시중원지역청소년센터가 주관하고, 함께크는마을 중원2마을이 주최하는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가 오는 10월 19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성남동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열리는 보드게임 대회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하고, 직접 청소년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장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참여 분야는 △펭귄파티 △스플렌더 △코드네임 픽처스 3종목의 보드게임이며, 코드네임은 4인 1조,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각 분야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과 상품이 마련되며, 사전 신청하지 않은 청소년도 깜짝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대회 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며, 체험부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함께크는마을 중원2마을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의사를 사회적으로 표현하고 소통하는 훈련을 받음으로써 마을의 구성원으로써 주도적으로 마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시키는 데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시중원지역청소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보드게임을 배우고, 대회를 기획하고 참여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보드게임 대회와 관련한 사항은 성남시 중원지역 청소년센터(031-731-9808)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교육지원청은 2012년부터 ‘마을이 키우는 아이(I), 마을을 키우는 아이(I)’라는 비전을 갖고 아동,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해 건강한 마을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상담학교, 지역의 기관·단체가 모여 ‘함께 크는 마을’ 협의체를 구축했고, 지역별로 6개 마을로 나누어 정기적적으로 협의회 및 공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원2마을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대원초)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교(대일초, 상원초, 성남은행초, 금광중, 대원중, 성남동중, 성남문원중), 지역의 기관·단체(성남시중원지역청소년센터, 새날아동상담교육센터, 성남종합사회복지관)로 구성됐으며, 현재 성남시청소년재단 ‘마을이 멘토다’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소년마을살리기 프로젝트를 공동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