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상임위 현장 견학

경제환경위 부천 하수종말처리장…문화복지위 보훈단체 간담회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11/02 [08:43]

성남시의회 상임위 현장 견학

경제환경위 부천 하수종말처리장…문화복지위 보훈단체 간담회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11/02 [08:43]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소속 8명의 의원들이 부천시 굴포천 하수종말처리장을 찾았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의장 박권종) 경제환경위원회는 부천시 하수종말처리장을 찾았고, 문화복지위원회는 보훈단체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정례회를 앞두고 현장견학과 관련 기관의 목소리를 듣는 등의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이덕수) 소속 8명의 의원들은 지난 10월 30일 하수처리 우수운영 사례를 견학하고자 부천시 굴포천 하수종말처리장(북부수자원 생태공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성남수질복원센터 민간위탁에 대해 직영과 민간위탁운영 사례를 비교 평가하기 위해 방문이었다. 시의원들은 현재 민간위탁으로 운영 중인 부천시 하수종말처리장의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만나  민간위탁 운영 시 장단점 및 잉여인력 해소 문제, 민간위탁 대행사 관리부서의 임무 등을 체크했다.

또한 문화복지위원회(지관근 위원장) 소속  9명의 의원들은 10월  28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보훈단체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의 고충과 문제점 등을 경청하고 개선 방안을 토론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성남시 9개 보훈단체 관계자들은 현충탑이전 문제, 보훈회관 건립문제, 6.25 참전 기념탑 건립, 보훈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지원과 일거리 사업을 통한 자립기반 확충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현충탑 이전에 대해서는 '현충탑이전 위원회' 구성할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