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에서 즐기는 '한 여름 밤'

부담없이 즐기는 문화 공연, 얼음놀이터, 야시장까지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5/07/26 [20:48]

한강공원에서 즐기는 '한 여름 밤'

부담없이 즐기는 문화 공연, 얼음놀이터, 야시장까지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5/07/26 [20:48]

[분당신문]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한강공원 전역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뜨거운 한 낮 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얼음놀이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야시장’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7월말에서부터 8월초 여름휴가 동안 멀리가지 않고도 시원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피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여름 밤, 강바람이 시원하게 부는 야외에서 음악감상하는 낭만을 느껴보자. ‘서울시립교향악단 강변음악회’는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정명훈 예술감독의 지휘로 다양한 클래식 곡을 쉽고 아름답게 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일시: 8월 1일 저녁 8시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 이벤트광장

마이클호프만의 영화 ‘한 여름 밤의 꿈’ 속 음악을 16인조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성악가의 라이브로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공연도 펼쳐진다. 또한 음악평론가 진회숙의 재밌는 해설이 함께 더해질 예정이다. ■일시: 8월 1일 저녁 8시  ■장소: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예빛무대

‘한강천막극장-만담’은 극장이 아닌 아담한 천막극장 안에서 두 명의 배우가 펼쳐내는 이야기 연극이다. 사전예약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7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 7월 31~8월 2일 저녁 7시 ■여의도한강공원

스토리텔링 공중 퍼포먼스 ‘단디우화’는 총3막으로 구성되어 ‘1막 유충들의 생태계, 2막 오염된 자연·만들어진 세상, 3막자연의 성장·아름다운 날개 짓’ 스토리로 전개된다. ■7월 31~8월 1일 저녁 7시 ■반포한강공원

시원한 한강바람 맞으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한강 야시장’이 개장된다.  믿을 수 있는 친환경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공연도 보고 야시장도 즐기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한강 야시장’은 한강유역에 있는 강원도, 횡성군 등 총8개 자치단체가 참여하여, 지자체 특산물 등 먹거리를 판매하고 다양한 지역 문화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판매는 각 지자체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특산물(쌀, 배추, 육류, 과일, 채소, 가공식품 등)로 구성되며,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제품으로 준비되는 만큼 참여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전통 문화행사는 떡메치기, 풍물놀이 등 각 지역 전통문화 행사를 병행해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장년층에게는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우리 문화와 친근해질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강 야시장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02-3780-0761)로 하면 된다. 오는 7월 31~8월 2일, 8월 14~16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여의도와 반포한강공원에서 강원도, 횡성군 등 한강과 인접한 총 8개 도·시·군이 참여한다. 8개 도·시·군은 강원도를 비롯한 횡성군, 인제군, 춘천시, 평창군, 단양군, 가평군, 영월군 등이다.  

뚝섬 한강공원에는 8월 1~2일, 8~9일 오후 5시부터 보드게임이나 모바일로 즐기던 젠가, 블록쌓기, 홀스라이더 같은 게임들을 야외에서 대형 보드게임으로 직접 플레이해보는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망원 한강공원에서는 8월 1~@일 오후 1시부터 무더위를 한방에 싹~ 날려줄 얼음 가득한 놀이터. 각 종 얼음을 만지고 보고 느끼는 오감만족형 체험 공간으로 미션 얼음미로, 얼음녹이기, 얼음 위 오래버티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1~5천 원, 참가자에게는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일정은 ‘한강몽땅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