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 2012년 '외식서비스경영전공' 출범

글로벌시대 외식서비스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1/12/03 [17:28]

신구대, 2012년 '외식서비스경영전공' 출범

글로벌시대 외식서비스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1/12/03 [17:28]

   
 
신구대학교 생명환경학부는 2012년 '외식서비스경영전공'을 새롭게 출범한다고 밝혔다.

식품영양전공(식품영양과) 개설 이후 30년 동안 사회에 기여하는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였고, 학과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한 식품영양전공과 더불어 이번 외식서비스경영전공(3년제)을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다.

이번 외식서비스경영전공 개설은 외식서비스 산업분야의 우수한 매니저 양성, 경영마인드를 가진 외식경영 전문가 양성, 외식업체와 케이터링 분야의 전문서비스 인력 양성, 식음료서비스 분야의 커피 바리스타와 조주사 및 제과제빵전문가 양성, 외식산업체의 조리기능전문인력 양성, 외식분야 부가가치 창출을 휘한 푸드스타일리스트 및 파티플래너 양성, 그리고 해외취업 진출을 대비한 글로벌 외식전문가를 양성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현장체험형 실습특성화로 외식실무능력 체질화 교육,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외식 e-비지니스 교육, 산학연계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습 강화 교육, 실무영어능력 강화로 국제적 감각을 가진 외식서비스경영인재 교육, 그리고 좋은 인성과 글로벌매너를 갖추기 위한 취업실전교육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콘텐츠를 특성화하는데 그 초점을 두고 있다.

신구대학교 생명환경학부 식품영양과 관계자는 외식서비스경영전공 과정은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인정하는 학사학위 취득 및 학점은행제 연계로 20학점 추가 취득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신구대학교 식품영영과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ㅁ 전화 : 031-740-1314
ㅁ 홈페이지 : http://dept.shingu.ac.kr/fs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