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학교폭력 예방과 근절’ 위한 MOU 체결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2/20 [11:47]

광주시,‘학교폭력 예방과 근절’ 위한 MOU 체결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2/20 [11:47]

   
 
광주시는 17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주경찰서, 광주하남 교육청과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시, 광주경찰서, 광주하남교육청 3개 기관 대표를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학교장 대표, 학원연합회, 법무부범죄예방위원회, 유해환경감시단, 어머니폴리스 등 시민단체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관련, 지역사회 자원의 효율적 활용 및 관련기관의 유기적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역량을 총동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는 청소년지원센터 뮤지컬 동아리팀 ‘SC(Special Company)'에서 학교 폭력 관련 창작 뮤지컬 ‘학교 가는 길’을 공연해, 학교폭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이어서 학교폭력 예방 대책 지역협의회가 개최되었으며 학교 폭력과 관련 된 각 기관의 역할 및 연계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또한, 앞으로 학교폭력과 관련이 높은 유해요인으로부터 학생들이 벗어날 수 있도록 민관합동으로 학교주변 유해업소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학교 폭력 문제는 우리 지역사회가 모두 관심을 갖고 해결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3개 기관 모두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