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부터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 방영되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1시부터 12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24명에게 ‘해를 품은 달’ 드라마 OST와 포스터를 선물로 증정한다. 해당 시간에 모바일 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 등 모바일 예스24에서 드라마의 원작 소설인 <해를 품은 달1>, <해를 품은 달2> 혹은 <해를 품은 달> 세트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지난주 자체 최고시청률인 43.1%를 달성했으며, 이와 함께 원작 소설인 정은궐의 <해를 품은 달>도 2월 4주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에서 7주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예스24의 자료 따르면, <해를 품은 달>의 판매량은 특히 드라마 방영이 끝난 직후인 수요일, 목요일 오후 11시부터 12시 사이에 모바일을 통한 구매가 폭발적으로 늘어 ‘드라마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 시간대 모바일 예스24를 이용한 고객 4명 중 1명이 <해를 품은 달>을 구매했을 정도로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다.
예스24는 스마트폰 도입 초기인 2010년 3월 인터넷서점 최초로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모바일웹,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서 도서, 전자책, 영화, 북러닝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예스24 모바일 쇼핑은 2011년에 전년 대비 주문건수에서도 약 6배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며 모바일 서점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