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산으로 봄 숲체험하러 놀러오세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미션으로 떠나는 봄숲체험 에코오리엔티어링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4/08 [14:38]

금토산으로 봄 숲체험하러 놀러오세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미션으로 떠나는 봄숲체험 에코오리엔티어링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4/08 [14:38]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따뜻한 봄 숲체험을 통한 에코오리엔티어링이 4월 7일부터 21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 대상으로 실시한다.

따뜻한 봄숲속에서 만나는 곤충, 나무, 꽃, 식물, 나물 등 다양한 객체들을 학습하고 에코오리엔티어링 경기로 이어지는 단계적 프로그램으로서 1차(4.7)에 진행되는 “금토산의 봄을 찾아서”에서는 봄숲체험활동을 통해 풀꽃, 나무, 식물을 관찰하고 자연놀이 할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된다.

2차(4.14)에 진행되는 “곤충이랑 우리랑” 은 육상곤충과 수상곤충을 채집해 차이를 이해하고 그 곤충을 통해 생태그물을 학습할 수 있는 체험이 진행된다. 1차·2차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3회차 에코오리엔티어링은 생태환경미션을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수행하고 돌아오는 경기형태로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생태환경에 대한 재미와 관심을 더하고 체력증진까지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1575호)을 통해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검증되어 참가자들에게 내실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다양한 오감체험활동과 자연놀이를 통해 자연과 환경에 대한 열린마음과 친화적 태도를 형성하고 생태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생태환경에 대한 흥미유발과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70-4012-667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