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볼만한 과천 '하비인월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4/29 [14:46]

어린이날 가볼만한 과천 '하비인월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4/29 [14:46]

   
▲ 과천 서울대공원 옛IT월드에 위치하고 있는 하비인월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 있다. 다양한 취미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취미체험전시관 ‘하비인월드’이다.

과천 서울대공원 옛IT월드에 위치하고 있는 하비인월드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천2백여 평, 국내 최대 규모인 취미체험전시관으로 개인과 동호회에서 제공된 2,000여 취미 작품들이 전시되어있다. 프라모델, 디오라마, 밀리터리모형, 미니어처, 캐릭터 인형, 테디베어, RC, 생활 공예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하비인월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특별이벤트로 RC헬기 묘기를 야외체험광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만4세부터 RC세계에 발을 디딘 국내 최연소 RC신동 김민찬(9)군은 RC세계선수권대회에서 2등을 차지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화려한 수상내역을 자랑하고 있다. 이날 RC헬기 배면비행 등의 여러 가지 묘기를 하비인월드 야외체험광장에서 볼 수 있다.

리뉴얼을 통해 마련된 어린이놀이터인 Kids Zone과 3D돔씨어터, 베이커리 쿠킹체험, 도자기공예 외부체험 등은 기존의 관람위주의 취미전시를 체험으로 보완해주기 때문에 관람객들에게 하여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프라모델 조립체험 ▶해닮 교육교구 체험 ▶클레이아트 ▶장난감 학교 ‘쓸모’ ▶미니카, RC자동차, 미니지 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정크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마음껏 놀고 즐기고 배울 수 있다.
 
취미체험전시관 하비인월드는 전시 시설 외에도 어린이 등 관람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로 휴게실과 간식코너, 기념품점 등 부대시설도 갖춰 놓고 있어 전시관이라는 기존의 딱딱하던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