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 포럼 개최

“청소년 참여, 작지만 확실한 행동”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9/02 [18:53]

제3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 포럼 개최

“청소년 참여, 작지만 확실한 행동”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9/02 [18:53]

   
▲ 제3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 포럼’이 열리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신수)에서는 9월 1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제3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 포럼’을 개최했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포럼에서는 ‘청소년 참여, 작지만 확실한 행동(小確行)’을 주제로 다양한 청소년 참여기구 및 단체의 사례발표, 패널토의,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등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에는 금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혁신위원회, 한솔고등학교 사회참여동아리 소시오 뿐만 아니라, 광주광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광주광역시 꿈드림 청소년단, 경기청년유니온, 고리울청소년문화의집 프로젝트팀 ‘은인’,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아한’ 등 전국의 우수한 청소년 참여기구 및 단체가 현장의 사회참여 사례들을 공유하며 보다 풍성한 자리로 만들었다.

특히, 청소년 사회참여활동 사례발표에서는 학교밖 청소년, 여성인권, 환경, 청소년 문화혁신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소년 참여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청소년 참여활동의 실제적인 이야기를 접하고, 청소년의 작은 참여활동이 변화를 가져오는 확실한 행동임을 확인하기도 했다.

또한 이후 패널토의를 통해 참여활동에 대한 어려움, 한계와 관련해 해결방안과 대안을 모색하며,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도 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활동진흥팀 이재영 팀장은“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참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면서 ‘참여’의 의미를 깨닫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