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창원시 개최

"장애인가족복지국가를 향하여"…10월 13일 창원실내체육관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23 [13:35]

제34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창원시 개최

"장애인가족복지국가를 향하여"…10월 13일 창원실내체육관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8/09/23 [13:35]

   
▲ 지난해 안동화회마을에서 열렸던 제33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의 모습이다.
[분당신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회장 정기영)에서는 오는 10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제34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를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실내체육관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장애인 단체 인사 및 장애인부모 관계자 등 약 3천명이 참가해 ‘장애인가족복지국가를 향하여 (부제:장애포괄적 고령장애인, 지속가능 발전 대책을 수립하라!)’를 주제로 개최한다.

1984년부터 전국 장애인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부에 건의하고 또한 어려운 환경에서 장애자녀를 훌륭히 양육하는 부모들을 격려하는 올해의 어버이상, 특별공로상, 감사패 등을 시상하고, 장애학생 미술공모전 시상식 등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매년 전국장애인부모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장애인부모회 정기영 회장은 “전국장애인부모대회는 장애인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를 건설하는데 부모들이 선봉에 서서 자녀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여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부모의 양육노고를 위로 및 격려하는 것”이라며 “더불어 장애인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상자로는 올해의 어버이상은 청각분과 권종순·최윤선,  지적분과 박체이·윤정길, 자폐성분과 방순혁·박희영, 뇌병변·지체장애분과 정해선·최은심 등 10명이다. 특별공로상(총 11명)은 강정완(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김현숙(성심보호작업장 과장), 박미라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물리치료사), 이미자(대전광역시청 장애인복지과장), 이상록(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센터장), 이숙애(충청북도의회 의원), 전재성(인천은광학교 교사), 정치수(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 차정식(사)휴먼인러브 본부장), 추정엽(한국예술치료 문화교육원 원장), 홍말순(한국장애인부모회 영주시지부 외부감사) 등 11명이다.

감사패로는 구본훈(네오테크(주) 대표이사), 김기동(신안산대학교 사회교육원 일반직8급), 박태원(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산악안전강사), 백동민(오옛떡(오빠네 옛날떡볶이) 대표), 서종만(평택 동방학교 교장), 신금(사랑의동산 총괄사무국장), 이정환(한국기계연구소 부설 재료연구소 소장), 황인섭 (소사본3동 성당 성가대봉사단) 등 9명이다.

미술공모전 수상자로는  시각장애분과 중학부 대상(한국미술협회장상)에는 김지명(서울맹학교) 학생이, 자폐성장애분과 고등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은 김경민(청주성신학교) 학생이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