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사가 바로 서야 교육이 산다

성남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사 600명 대상 총 3회 연수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5/24 [23:35]

유치원 교사가 바로 서야 교육이 산다

성남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사 600명 대상 총 3회 연수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5/24 [23:35]

   
▲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성남시내 유치원 교사 600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대대적인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숙)은 사립 동명유치원과 성남교육지원청 5층 소회의실 등에서 총 3회에 걸쳐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변화․발전하는 사회에서 보람을 찾는 유치원 교사’ 라는 주제로 이뤄지는 이번 연수는 600명의 유치원 교원이 참석하는 대대적인 연수로 5월 21일과 24일, 그리고 2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이뤄진다. 

성남교육지원청은 ‘교직관이 바로 서야 교육이 산다’는 기치 아래, 능력있고 당당하며 소신있는 교사상을 추구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시대적 변화에 따른 교육 수요자의 요구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교사상의 재정립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모와 유아의 요구변화 수용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연수가 이뤄졌으며, 29일에는 중앙대학교 조형숙 교수의 ‘열정으로 가르치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성남교육지원청은 유치원에서의 배움중심수업 활성화를 위한 수업집중 연수를 기획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유치원의 배움중심 수업 능력 신장을 위한 워크숍에서는 교사의 요구에 따라 찾아가는 소그룹 연수로 진행 될 예정이기도 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