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민 역사 담은 독창적 ‘성남 시사(市史)’ 편찬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5/29 [07:21]

성남시민 역사 담은 독창적 ‘성남 시사(市史)’ 편찬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5/29 [07:21]

   
 
[분당신문] 성남 시민들이 살아온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성남 시사(市史)’ 가 오는 2014년 발간될 전망이다. 지난 2004년도 ‘성남시사 30년사’ 발간 후 10년만이다.

성남시는 시민들의 생애가 담긴 독창적 시사를 발간하기로 하고 지난 5월 25일 성남문화원(수정구 신흥동)에서 ‘시사편찬위원회’ 현판식을 가졌다.

시사편찬위원회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편찬위원장을, 이현숙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박정오 성남시 부시장이 부위원장을 맡아 이해학 편찬위원회 상임위원, 한춘섭 성남문화원장 등 12명으로 꾸려졌다.

앞으로 2년동안 시사 편찬 전반을 관장하며, 시사편찬 과정 자체를 성남시민들의 역사 만들기 운동으로 승화시켜 시민과 함께 시사를 만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터넷 창구를 개설·운영해 편찬 전 과정을 시민들이 공유하도록 하고 시민의견과 개인 또는 문중의 소장 자료, 생애사, 옛 성남 이야기를 접수 받아 시사 집필에 반영한다.

‘성남시사’는 시민들의 실질적인 생활을 담은 역사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총망라해 책자 500부, DVD 500매, 전자책(e-book)의 형태로 기록 보존하게 된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새로운 성남시사는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시민들의 구체적 삶의 이야기를 담아 독자적인 성남시만의 역사와 미래상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