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느타리버섯 어떻게 먹으면 맛있을까 ?

불고기와 곁들이면 버섯 특유의 향과 맛을 느낄수 있어,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06/27 [07:27]

산느타리버섯 어떻게 먹으면 맛있을까 ?

불고기와 곁들이면 버섯 특유의 향과 맛을 느낄수 있어,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9/06/27 [07:27]

[분당신문] 산느타리버섯은 국, 찌개, 전골 등을 끊일 때, 부침개, 전, 잡채 등의 요리재료에, 그리고 불고기 등에 산느타리버섯을 함께 곁들이면 버섯 특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느타리 볶음

【 재 료 】
고기느타리(산느타리) 400g, 양파 100g, 피망 100g
① 고기느타리(산느타리)를 적당한 크기로 손으로 찢는다.
② 양파와 피망은 씻어서 채 썬다.
③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버섯과 야채를 넣어 2~3분 정도 볶아낸다.

 

 

   
 

산느타리 무침

【 재 료 】
고기느타리(산느타리) 400g, 대파 1뿌리, 당근 1/3, 다진 마늘 1스푼,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① 고기느타리(산느타리) 중 대가 굵은 것은 적당한 크기로 찢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빼놓는다.
② 대파는 씻어 어슷썰기를 하고, 당근은 채 썬다.
③ 물기를 뺀 고기느타리(산느타리)에 대파, 당근, 소금, 다진 마늘을 넣고 무친다.

 

   
 

산느타리 장조림

【 재 료 】
고기느타리(산느타리) 400g, 통마늘, 청양고추, 간장, 물엿, 후추가루 약간

① 고기느타리(산느타리)에 통마늘과 청양고추를 넣고 물대 간장을 4:1 비율로 넣는다.
② 20분 정도 끓인 후에 물엿과 후추가루를 약간 넣어 10분 정도 더 졸인다.
③ 멸치가루 육수를 내어 하거나 보태미 등의 천연양념을 넣어 주면 더욱 맛있는 장조림이 된다.


 

   
 

산느타리 전

【 재 료 】
고기느타리(산느타리) 400g, 부침가루, 튀김가루, 소금 약간, 야채 약간
① 고기느타리(산느타리)를 적당한 크기로 대를 따라 찢는다.
② 파, 양파, 들깨가루, 등 냉장고에 있는 각종 야채를 활용하여 적당한 크기로 어슷썰기를 하여 준비해 둔다.
③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1:1로 섞고  소금을 넣어 약간의 물로 반죽을 한다.
④ 반죽한 ‘③’에 찢어 놓은 고기느타리(산느타리)를 넣어 반죽을 마무리한다.
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느타리(산느타리)를 노릇노릇하게 구워낸다.

 

   
 

산느타리 미역국

【 재 료 】
고기느타리(산느타리) 200g, 미역 400g, 다진 마늘, 들깨가루
① 미역은 불에 불려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② 고기느타리(산느타리) 중 큰 송이는 적당한 크기로 손으로 찢고 참기름에 살짝 볶는다.
③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낸다.
④ 육수에 미역과 볶은 고기느타리(산느타리)와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이면서 간장으로 간을 하여 들깨가루를 2스푼 정도 넣어 약간 더 끓여낸다.

 

   
 

산느타리 고추장 양념구이

【 재 료 】
고기느타리 400g
▸고추장 양념장 : 표고고추장 2스푼, 설탕 1/3스푼, 다진 파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들기름 혹은 참기름 1t
① 찢어 놓은 야생고기느타리버섯에 양념장을 넣어 숟가락으로 저어가며 양념장으로 무쳐 놓는다.
② 양념을 넣은 후에 15분 정도 두어 버섯에 양념이 잘 배이도록 한다.
③ 앙념이 밴 야생고기느타리를 구워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