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원작 스토리텔링의 충실함과 진환된 기술의 만남, 2019 라이온 킹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12:28]

완벽한 원작 스토리텔링의 충실함과 진환된 기술의 만남, 2019 라이온 킹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9/07/18 [12:28]
   
▲ 디즈니의 올 여름 최고의 야심작인 <라이온 킹>이 개봉했다.

[분당신문] 디즈니가 선사하는 전설의 대작이 오는 7월 17일 대한민국에 상륙한다. 바로 그 주인공은 디즈니의 올 여름 최고의 야심작인 <라이온 킹>. 영화 <라이온 킹>은 왕국의 후계자인 어린 사자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죄책감에 시달리던 과거의 아픔을 딛고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스펙터클 감동 대작이다.

유약하고 철없는 어린 심바는 진정한 통치자이자 지혜로운 아버지 무파사를 동경하며 나중에 왕이 될 자신의 운명을 가슴에 새긴다. 하지만 심바의 탄생을 모두가 축하하는 것은 아니었다. 무파사의 동생이자 그전까지 다음 왕으로 정해져 있었던 무자비한 야심가인 삼촌 스카는 무서운 계략을 꾸민다.

프라이드 랜드와 왕좌를 둘러싼 가족간의 배신과 비극이 초래되고 결국 심바는 삼촌에 의해 왕국에서 쫓겨난다. 벼랑 끝 의욕 없이 살아가던 심바는 새로운 친구이자 호기심 많은 하쿠나 마타타 콤비인 품바와 티몬 도움으로 성장해나간다. 하지만 위기의 프라이드 랜드를 구하기 위해 자주적인 모험가이자 현명하고도 위풍당당한 날라는 그를 다시 찾아 나선다. 과거의 비밀과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심바는 과연 다시 왕위를 찾을 수 있을지가 이 영화가 주는 위대한 여정이자 메시지다.

이번 주에는 마블의 슈퍼히어로 시리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690만 관객을 동원했다. 2위를 차지한 디즈니의 판타지 어드벤처 <알라딘>은 꾸준한 입소문을 통한 역주행 흥행으로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라이온 킹>이 예매율 65.1%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예매율 14%로 2위를 차지했다. 마법 같은 흥행을 하고 있는 판타지 어드벤처 <알라딘>은 예매율 10.8%로 3위에 올랐다. 픽사의 레전드 시리즈 <토이 스토리 4>는 예매율 1.7%로 4위를 차지했고, 공포스릴러 <사이언스>는 예매율 1.1%로 5위에 올랐다. 봉준호 감독, 송강호 주연의 <기생충>은 예매율 1%로 6위를 기록했다.

YES24 영화예매순위(2019년 7월 18일~2019년 7월 24일)

1. 라이온 킹
2.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3. 알라딘
4. 토이 스토리 4
5. 사일런스
6. 기생충
7. 기방도령
8. 극장판 엉덩이 탐정
9. 미드 소마
10. 난폭한 기록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송강호, 박해일 주연의 <나랏말싸미>가 개봉한다. <나랏말싸미>는 한글을 만든 세종과 불굴의 신념으로 함께한 사람들,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이 밖에 샤를리즈 테론, 세스 로건 주연의 코미디 <롱 샷>과 구스 반 산트 감독, 호아킨 피닉스 주연의 드라마 <돈 워리>가 개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