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하철서재’,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초청 강연

22일 오후 4시, 신분당선 정자역 환승통로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강연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10/18 [05:45]

‘경기도 지하철서재’,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초청 강연

22일 오후 4시, 신분당선 정자역 환승통로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강연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9/10/18 [05:45]
   
▲ 신분당선 정자역 ‘경기도 지하철서재’에서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을 주제로 저자 초청 강연을 연다.

[분당신문] 오는 22일 오후 4시, 신분당선 정자역 ‘경기도 지하철서재’에서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을 주제로 저자 초청 강연을 연다. 강연자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은 과학을 대중의 언어로 이야기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차이나는 클라스’, ‘거인의 어깨’ 등 TV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 대중과 낯설지 않은 인물이다.

이 관장은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과학책은 처음입니다만>, <공생 멸종 진화>, <달력과 권력> 등 여러 과학 도서를 썼으며, 전국적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며 과학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 관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과학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방법을 알려주고,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는 정보들을 사례로 삶과 과학을 연결시킬 수 있도록 안내한다.

과학자에게도 어려운 과학을 왜 알아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과학 공부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지, 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과학이 꼭 필요한지 등에 관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하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별도의 강연 신청 절차는 없으며, 강연 시간에 맞춰 정자역 신분당선-분당선 환승통로에 있는 ‘경기도 지하철서재’로 가면 강연과 사인회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느티나무도서관재단(031-262-3494)로 하면 된다.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경기도지하철서재’는 신분당선 동천역, 정자역, 광교중앙역에 있다. 2016년 8월 동천역에 최초로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 3개 지하철서재에 총 1,500여 권의 장서를 갖추고 월평균 400여 권의 대출 권수를 기록하는 등 시민 자율 도서관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정자역 지하철서재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19년 오디오북 체험공간’으로 선정돼 다채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조한경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경기도 지하철서재를 연말까지 2개 노선, 2개 역사에 신규 개소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노선과 역사로 확대, 책 읽는 문화가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경기도 지하철서재’ 외에도 ‘경기 서점학교’,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경기 히든작가’ 등 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