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선관위, 장애인 대상 선거체험 행사 진행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0/24 [17:42]

분당구선관위, 장애인 대상 선거체험 행사 진행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9/10/24 [17:42]
   
 

[분당신문]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해 24일 분당우리복지재단 우리주간보호센터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선거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체험 행사는 성남시분당구‧중원구‧수정구 3개 선거관리위원회가 합동으로 발달장애 유권자를 대상으로 사전투표 장비를 이용한 선거체험과 센터 이용자들의 ‘우리주간보호센터 11월 대표 섬김이’ 선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내년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해 발달장애 유권자들이 민주주의와 선거의 의미를 이해하고 투표참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투표절차과정 전반에 대해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한 후, 실제 투표소에서 느낄 수 있는 혼란과 어려움에 대비해 실제와 똑같은 방식으로 직접 모의사전투표를 체험해 올바른 투표절차에 익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 유권자들은 센터에서 매달 실시하는 ‘대표 섬김이’ 선거를 통해 자신들의 대표를 직접 선출해 보고, 실제 사전투표 체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큰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하여 발달장애인 등 유권자의 선거권 행사에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거체험 등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내년 국회의원선거의 투표참여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