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소중한 정치후원금, 깨끗한 정치의 밑거름이 됩니다"

성남시분당구선관위 장우정 계장 | 기사입력 2019/11/18 [15:09]

"여러분의 소중한 정치후원금, 깨끗한 정치의 밑거름이 됩니다"

성남시분당구선관위 장우정 계장 | 입력 : 2019/11/18 [15:09]
   
▲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 장우정 홍보계장.

[분당신문] 올해도 어느덧 가을도 다 지나고 겨울의 코앞에 와있다. 여러분들도 이제 올 한 해를 돌아보며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의 결과물들을 하나둘씩 수확하고 한 해를 마감할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선관위는 내년 4월 15일에 있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준비로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당장 다음달인 12월 17일부터는 국회의원선거의 예비후보자등록이 시작된다.

해가 바뀌고 내년 4월이 되면 새로운 사람들이 또 국회의원이 되고 우리의 생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국회의원이 된 후에 하는 일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

우리는 보통 선거에서 투표를 통해 정치인을 선출하는 것에는 관심이 많지만 그 이후 정치인의 활동에 대한 관심은 많지 않다. 관심을 갖고자 해도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정치활동에 관심을 갖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쉽고 간편한 것이 정치후원금의 기탁이다. 정치후원금은 정치인에게 투명하게 정치자금을 제공하고, 정치인은 국민들의 소중한 관심과 후원을 깨끗한 정치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국민 모두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액다수의 정치자금 후원은 개별적으로 특정 정치인의 후원회에 할 수도 있지만, 선관위에 하는 정치후원금 기탁은 이러한 이해관계 없이 국고보조금 배분비율에 따라 정당에 배분된다. 이는 정치자금 기부자와 정치인 간의 청탁 등을 예방하여 건전한 민주정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정치후원금은 중앙선관위의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접속하여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카카오페이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할 수 있다.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는 경우에는 10만원까지는 기부한 후원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연말정산시에 전액 세액공제 해주고, 10만원 초과하는 금액은 일정 비율에 따라 공제해주는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연일 계속되는 여야의 정치공방과 일부 정치인들의 불법과 부도덕한 행위로 인해 정치권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높지 않은 실정이다. 또한 언론매체에서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기사들은 우리에게 정치에 대한 피로감과 반감만을 키우기도 한다.

하지만 그런 상황일수록 우리는 정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래야만 정치인들이 보다 국민을 두려워하고 깨끗하고 바른 정치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께서도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라는 정치인에 대한 소중한 격려와 관심을 통해 국민 모두가 바라는 깨끗한 정치의 밑거름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기고자 :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 장우정 홍보계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