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에 대해 7개 분과로 나눠 논의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결과보고회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12/28 [21:34]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에 대해 7개 분과로 나눠 논의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결과보고회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19/12/28 [21:34]

- 2019년 9월 140명 전문가로 구성된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발족

- 자문 결과는 도교육청 각 부서에서 정책반영 여부와 방법, 시기 검토
 

▲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7개 분과별 회의에서 나눈 의견을 발표하고 도교육청 담당자들과 공유했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6일 라마다프라자 수원에서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2019년 9월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7개 분과별 회의에서 나눈 의견을 발표하고 도교육청 담당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각 분과에서 제시한 과제에는 분과별 특성에 따라 도교육청 각 부서가 2020년 정책에 반영할 내용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중장기 과제로 해결해야 할 내용들이 담겼다.

 

학교자치분과 제시 과제는 ▲학교민주주의 지수 조사와 활용,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와 교장공모제, ▲학교기본운영비 자율성 확대로 2019년 추진 정책의 현장 안착에 초점을 뒀다.

 

반면, 미래교육분과는 ▲경기미래학교 유형별 모델 개발, ▲경기교육도서관 발전계획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도교육청 모든 부서가 다각적으로 검토할 중장기 과제를 제시했다.

 

이 밖에도 ▲교육과정분과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인재개발분과는 ‘신규교사 선발제도 개선’, ▲교육협력분과는 ‘무상교복 현장 만족도 제고’, ▲교육행정분과는 ‘자금 운용 안정성 확보’, ▲교육재정분과는‘꿈의학교 운영을 위한 재정 확충 노력’을 과제로 제시했다.

 

도교육청은 결과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담당 부서와 관련 부서가 정책 반영 여부, 방법, 시기 등을 검토해 갈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사회 각 분야 전문가가 7개 분과에 각 20명으로 구성된 교육정책 자문기구로 교육정책의 방향성, 교육현안, 정책홍보와 평가 등에 관한 자문을 수행한다.

 

경기도교육청 서동연 정책개발조정담당 과장은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들이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제시한 정책자문 결과를 경기교육 정책으로 풀어갈 수 있도록 모든 부서들이 함께 논의하고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