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살고 싶은 성남, 오고 싶은 수정구를 만들겠다!

제21대 총선 공식선거운동 시작에 앞서, SNS에 출마의 변 밝혀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4/02 [08:04]

김태년, 살고 싶은 성남, 오고 싶은 수정구를 만들겠다!

제21대 총선 공식선거운동 시작에 앞서, SNS에 출마의 변 밝혀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4/02 [08:04]

 - 사통팔달 교통망․주거환경 개선 등 5개분야 공약 발표
 - “어떤 위험으로부터도 국민을 지키는 국가를 만들겠다”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성남 수정) 후보    

[분당신문]   제21대 총선에서 성남시 수정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시작에 앞서 SNS에 출마의 변을 공개했다. 김태년 후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별도의 행사를 하지 않고 SNS(유튜브, 페이스북)를 통해 출마의 변을 밝혔다.

 

출마의 변에서 김태년 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치러지는 이번 총선에 임하는 마음가짐과 선거 캠페인의 방향을 밝혔다. 김태년 후보는 “희망을 주는 정치,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정치, 신뢰하고 협력하는 공동체를 만드는 정치를 실천하겠다”며, “선거운동을 공동체 구성원들의 마음과 힘을 모으는 과정으로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김태년 후보는 지난 4년간 성남 수정구의 국회의원으로서 대한민국과 성남 수정구의 미래를 설계하고, 필요한 일들을 하나하나 실행해왔다. 특히, 김태년 후보는 문재인정부 출범 후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위 의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정책위의장 시절 김태년 후보는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 설계와 이행을 주도했고, 여당의 정책통으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김태년 후보는 “국정의 큰 그림을 그리면 쌓은 경험과 실력으로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 살고 싶은 성남, 오고 싶은 수정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태년 후보는 출마의 변에서 향후 4년간 추진할 다섯 분야의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첫 번째는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로 공공의료 강화, 안전한 학교통학로·골목길 조성, 붉은수돗물 방지 스마트 상수도 도입 등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노인일자리 확대, 청년주택 확충, 디지털성범죄 근절 등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 ‘0세부터 대학생까지 국가가 책임지는 대한민국,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성남 수정구’로 김태년 후보는 “보육과 돌봄시설을 확충하고,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해 아이들과 지역주민이 행복한 공간을 조성하고, 대학등록금 부담은 대폭 경감하겠다”고 말했다.

 

세 번째는 ‘첨단자족도시 수정구’로 김태년 후보는 “위례스마트시티와 위례비즈밸리, 시흥동 제2·제3 테크노밸리를 연결하는 첨단산업벨트를 완성해 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네 번째는 ‘오고가기 편리한 성남 수정구’로 김태년 후보는 “8호선 모란-판교 연장, 위례신사선 연장, 3호선 수서-판교 연장 등 6대사업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다섯 번째는 ‘성남 수정구의 획기적인 주거환경 개선’으로 김태년 후보는 “재개발·재건축 조속 추진, 기존 아파트와 빌라의 공공지원 프로그램 확대, 1인가구·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맞춘 주택공급 확대, 무주택서민의 내 집마련 기회 확대, 동네마다 다양한 공공시설을 확충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태년 후보는 “수정구 주민들과 늘 함께 하겠다.”며, “살고 싶은 성남, 이사 오고 싶은 수정구를 수정구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며 “어떤 위험으로부터도 국민을 지키는 국가,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사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더불어민주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