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초대 유선일 의원 '일일 명예 의장' 위촉

[분당신문] | 기사입력 2020/05/07 [16:33]

성남시의회, 초대 유선일 의원 '일일 명예 의장' 위촉

[분당신문] | 입력 : 2020/05/07 [16:33]

▲ 유선일 명예의장이 의장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원로의원을 일일 명예의장으로 위촉함으로써 전‧현직 의원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의회 발전방향을 모색하며 시의회 역사상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따라 7일에는 초대 시의원을 지낸 유선일 전 의원을 일일 명예의장으로 위촉했다.

 

유선일 명예의장은 초대 시의원을 지냈으며, 성남시문화원 운영위원, 성남시 호남향우회 고문을 맡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며 올바른 지역문화를 형성하는데 앞장 서 왔다. 특히, 지난 4월에는 30년 동안 간직해온 성남시의회 제1호 의원 신분증을 시의회 홍보관에 기증하며 많은 후배 의원들에게 귀감이 되기도 했다.

 

유 명예의장은 위촉장을 받은 후 제8대 전반기 의회의 주요 업무 추진사항과 성남시 코로나 대응 실태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또한 후배의원들과 시의원의 바람직한 자세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 유선일 명예 의장 위촉을 축하하기 위해 후배 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유 명예의장은 “어느 때보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제8대 시의원들의 모습을 항상 지켜보고 있다”라며 “시의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一日一善(일일일선)의 마음가짐으로 하루에 한 가지라도 시민을 위해 선한 일을 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시민이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어달라”고 조언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그동안 유선일 초대 의원을 비롯해 조영이, 장명섭 초대 의원을 대상으로 일일 명예의장을 위촉하면서 의회에 대한 고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