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2/07/30 [21:14]

성남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2/07/30 [21:14]

[분당신문] 성남시는 성남지역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조례를 제정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학생이 학업에 필요한 학자금을 대출받은 후 소득이 발생하는 시점부터 대출금을 분할 상환하는 현행 학자금 대출제도는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한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매월 수십만원의 이자발생으로 인해 부담감이 상당했었는데, 성남시에서는 성남지역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조례를 제정해 내년부터 지원에 나설 계획임을 밝혔다.

지원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성남에 1년이상 주소를 둔 대학생으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학자금 대출을 받은 연 1천500여명의 대학생이 수혜대상이다. 이에 따라 성남거주 대학생은 1인당 최고 수십만원까지 학자금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자지원은 대학생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대학생들의 직접신청 없이 성남시에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현황 자료를 받아 거주 및 중복지원 여부 등 확인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여 해당 이자를 지원하게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관내 거주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나선만큼 등록금 문제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교육경비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