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도서관, '독서동아리 공동체 구축 사업' 진행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6/22 [16:48]

분당도서관, '독서동아리 공동체 구축 사업' 진행

강성민 기자 | 입력 : 2020/06/22 [16:48]

[분당신문] 성남시 분당도서관은 시민의 일상생활 속 독서문화정착에 기여하고, 동아리 간의 네트워크 강화와 지식공유의 장을 제공해 책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책 읽는 성남’을 만들고자 ‘독서동아리 공동체 구축’ 사업을 진행한다. 

 

 

관내 활동 중이거나 활동계획이 있는 성인 독서동아리(50개팀)를 대상으로 동아리당 최대 30만원 범위 내에서 토론도서를 지원하고, 도서관 공간대여, 신규 독서동아리를 위한 ‘2019년 독서동아리 리더과정 심화반 수료자들’의 재능나눔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성남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계획이 있는 성인 5인 이상의 동아리이며, 월 1회, 1시간 이상 온·오프라인 정기모임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다만, 정치·종교·상업·개인교과학습 등 특수목적 동아리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한 도시 한 책 읽기 캠페인 동참, 홈페이지 모임후기글 월 1회 작성, 독서동아리간 네트워킹 및 정보공유 등 지원조건이 있다.

 

이중백 분당도서관 관장은 “학교·직장 등 생활공간을 기반으로 하는 독서동아리를 발굴 및 지원하여, 사회적 독서를 통해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책 읽는 성남’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서류는 분당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go.kr/bd) 공지사항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