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5:41]

성남시,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7/02 [15:41]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는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을 가졌다.     ©

 

[분당신문] 성남시는 7월 2일 오후 3시 수정구 태평동 성남수정새마을금고 건물 5층 여성비전센터에서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화상회의 앱(zoom)을 활용해 열린 이날 발대식은 사전공모를 통해 선정된 12명의 정책실험단과 성남시 여성가족과장, 여성비전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계획과 참여 소감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성남시 성 평등 정책실험단은 시민단체 활동가, 공공기관 종사자, 주부, 대학생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연말까지 디지털 성폭력, 돌봄, 여성 노동, 성별 임금 격차 등 일상 속 젠더 문제에 대해 현장 취재와 인터뷰 등을 진행한다.

 

시민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요구사항을 근거로 문제 해결 방안을 찾고, 성남형 성 평등 정책을 발굴해 시에 제안한다.

 

최영숙 성남시 여성가족과장은 “시민과 함께 시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성 평등 정책을 모색하려고 정책실험단을 꾸리게 됐다”면서 “엄마, 맏며느리, 비정규직 노동자 등 여성으로 살아온 경험과 문제 의식을 가지고 현장을 접근해 실질적인 양성평등 정책을 발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비전센터는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려고 성남시가 지난 1월 22일 설치한 시설이다.

 

모두 1479㎡ 규모에 정책실험실, 커뮤니티실, 여성노동자 차별 상담실, 교육실, 다목적실 등을 갖췄다. 성 평등 근로자문관 등 6명 직원이 근무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