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5회 성남시 청소년 토크콘서트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10/21 [10:55]

성남시청소년재단, 제5회 성남시 청소년 토크콘서트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10/21 [10:55]

▲ 10월 24일 오후 2시,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처방안을 주제로 성남시 청소년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는 10월 24일 오후 2시부터 ‘제5회 성남시 청소년 토크콘서트’를 온오프라인 혼합형태로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처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성남시청소년재단 각 시설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공동 주최한다.

 

사단법인 ‘푸른아우성’ 이충민 강사와 참여 청소년들이 디지털 성범죄 현황, 피해신고와 상담, 피해자 지원, 가해자 처벌, 디지털 성범죄 근절 주요 대책 등에 대해 함께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장을 연다.

 

텔레그램을 이용한 디지털 성범죄, 일명 'N번방', '박사방' 같은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그에 따른 대처방안에 대해 성남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 7명이 토론자로 참여해 직접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준비된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진미석 대표이사는 “청소년과 전문가가 온오프라인 혼합의 새로운 형태로 한자리에 모여 왜곡된 성의식을 개선하고 폭력에 대한 성 인권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토론의 기회를 마련했다.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고 디지털 성범죄의 근본적인 대책을 끌어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채널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토크콘서트,성남시청소년재단,디지털성범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