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온택트 메뉴얼 제작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12/14 [08:26]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온택트 메뉴얼 제작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12/14 [08:26]

▲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재난 상황에 참고할 청소년 비대면 활동 사례집 ‘2020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온택트 메뉴얼’을 제작했다.

[분당신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 재난 상황에 참고할 청소년 비대면 활동 사례집 ‘2020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온택트 메뉴얼’을 전국 최초로 제작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올해 전국 최초로 비대면 어울림마당을 운영해 청소년 활동의 긍정적인 인식변화 공로를 인정받아 어울림마당 2년 연속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제작한 메뉴얼에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운영을 위한 대면·비대면 안전관리계획, 행사 준비과정, 홍보계획, 홍보에 따른 결과분석 등이 자세하게 담았으며, 비대면 활동 안전대책·방역 담당자의 역할 등은 현장에 적용된 사례가 포함되어 어느 시설에서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이윤정 담당자는 “전국 청소년기관과 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안전한 비대면 활동 업무의 참고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메뉴얼을 만들었다. 부디 널리 쓰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문화기획단 티메인(T-MA!N)’의 단원을 모집 중이다. 2021년도 단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전략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비대면활동,어울림마당,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