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찬 의원, ‘중원구 동중·단남초 학교 시설 개선’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1/11/07 [10:51]

윤영찬 의원, ‘중원구 동중·단남초 학교 시설 개선’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1/11/07 [10:51]

 

▲ 윤영찬 국회의원

[분당신문] 윤영찬(더불어민주당, 성남 중원) 국회의원 2일 성남시 중원구 지역 성남동중학교와 단남초등학교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총 5억3천2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성남동중학교와 단남초등학교는 그동안 출입문과 외벽이 낡아 미관상 문제와 안전상의 우려가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따라서 이번에 성남동중학교의 교실 및 특별실 출입문 교체 사업을 위해 2억6천만원, 단남초등학교 교사 2동 외벽보수 사업을 위해 2억7천200만원을 확보해 총 5억3천200만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한 것이다.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에 따라 성남동중학교의 교실 및 특별실의 출입문이 새롭게 교체되며, 단남초등학교의 교사2동에는 외벽 보수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교 주변의 경관이 개선됨은 물론,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온 안전 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윤영찬 의원은 “중원구의 아이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특교 사업을 비롯해 중원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예산 확보 및 사업 진행 상황을 더욱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단남초등학교,성남동중학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