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초빙제로 24개교 63명 '선발'

교육과정, 음악교육, 영재교육 분야 등 전문교사 배치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12/07 [15:59]

초등교사초빙제로 24개교 63명 '선발'

교육과정, 음악교육, 영재교육 분야 등 전문교사 배치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12/07 [15:59]

   
▲ 상대원초등학교(교장 이병대)의 사물놀이부가 지난해 7월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큰잔치에 참가하여 대상을 차지했다.
[분당신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성남시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3년 3월 1일자 초빙교사제 운영에 따른 공고를 발표하고, 총 24개교에서 63명에 달하는 초빙교사를 선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학교별 모집 분야를 살펴보면 구미초의 경우 음악담당교사 1명, 금상초는 교무부장 1명, 낙생초는 교무기획·연구기획·음악교육 등 각 1명씩 모두 3명을 선발한다. 당촌초는 과학교육 1명, 대하초는 도예활동전문능력교사·글쓰기교육전문지도교사·예술활동전문교사·학생생활 지도우수교사 등 모두 4명에 대한 공고를 신청했다.

돌마초는 혁신기획부장·창의지성교육과정운영·영재 및 영어교육 담당교사 등 3명, 보평초는 자율학교혁신학교운영 2명, 복정초는 생활인권부장 및 아람단 운영·나이스 및 개인정보관리를 담당할 2명의 교사를 초빙한다고 밝혔다.

분당초는 교무부장·음악 전문 교사·영재교육 전문교사 등 3명, 불정초는 아뜨리에 활동·동아리체육·연구부장·독서논술 교사 등 모두 4명, 상원초는 교무업무 1명, 서현초는 연구부장·음악교육 등 2명, 성남매송초는 과학부장·인성부장 등 2명, 성남장안초는 교육과정운영·문화예술운영·영어교육운영 등 4명, 성남정자초는 교육과정·독서교육 등 2명의 전문교사를 선발한다. 

성남제일초는 교과교육·체육교육·방과후교육 등 3명, 성남초는 가장 많은 10명의 교사를 초빙한다. 과학정보부장·방과후부장·생활인권부장·6학년부장·창의체험할동·수업개발 및 프로젝트학습·서술논술형평가·방송부운영·사물놀이·청소년단체(아람단)를 운영할 교사다.

수진초는 교육과정부장 1명, 신백현초는 교육과정 1명, 오리초는 교육과정연구 1명, 중부초는 연구부장·창의경영 독서교육·윤리부장 등 3명, 중탑초는 교육과정 편성 및 돌봄교실·창의인성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등 3명이다.

탄천초는 교무 및 기획·연구기획·영어교육·토론교육 등 4명, 희망대초는 혁신교육선도교사 2명을 교사초빙제로 선출한다.
 
교사초빙제는 초등특성화학교운영에 따라 해당 전문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각종 프로그램을 잘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교사를 초빙하는 것이다. 학교 역시 특색사업을 효과적으로 잘 추진할 수 있는 유능한 교사를 초빙함으로써 특색 있는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초빙교사의 자격은 경기도교육청 소속의 실교육 경력 4년 이상, 현임 학교 근무 경력 2년 이상인 현직 정규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