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권락용 의원, 최우수 의원상 수상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지방의회 친환경 우수 의원 선정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3/12/09 [18:29]

성남시의회 권락용 의원, 최우수 의원상 수상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지방의회 친환경 우수 의원 선정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3/12/09 [18:29]

   
▲ 성남시의회 권락용 의원.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권락용 의원(수내1ㆍ2,판교,운중,삼평,백현동)이  ‘2013년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상을 받았다고 9일 전했다.

보건복지부 산하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는 6일 한국노총회관 컨벤션홀에서 전국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의정활동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하고,  광역 의원 19명, 기초 의원 40명을 선정, 발표했다.

이에 앞서 연구센터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천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엄정산 심사 과정을 걸쳤다. 

그 결과로 연구센터는 권락용 의원을 선정하면서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위 공간을 ‘스토리텔링’을 통한 지상부 친환경 공원 활성화 대안을 마련했다"며 "특히, 운중천 생태환경 안정화를 위한 시설물 점검과 토종 민물고기 1만마리 방류를 통해 운중천의 수중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권락용 의원은 “앞으로도 도시계획과 친환경 생활여건의 조화를 통하여 성남시의 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에서 밝혔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1998년에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국가 녹색발전과 관련한 환경문제에 대해 정보수집 및 연구활동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대안 단체로 지난 2009년부터 지역발전을 주도해 온 친환경 우수의원을 발굴, 격려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고자 전국 지방의원 중 친환경 활동을 전개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