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동치미육수, 함흥냉면 '화담'

사골육수와 동치미육수의 적절한 만남

배은미 기자 | 기사입력 2011/10/18 [13:39]

시원한 동치미육수, 함흥냉면 '화담'

사골육수와 동치미육수의 적절한 만남

배은미 기자 | 입력 : 2011/10/18 [13:39]

 

   
▲ 물냉면   [Photo by 배은미]

날씨가 더워질수록 더욱 맛있어지는 음식이 있다. 바로 냉면이 그러하다. 흔히 더운 여름에 냉면을 먹는 것으로 알지만 사실 매니아들은 계절에 관계없이 냉면육수의 감칠맛이 혀끝에서 살아나는 것을 으뜸으로 친다.  그런 의미에서 정자동에 위치한 함흥냉면전문점 '화담'은 계절과 상관없이 자신 있게 오픈한 집으로 알려졌다. 그만큼 냉면 맛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 집이다.

화담은 분당에 오래 산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가봤을 양지마을 '세반냉면'이 그 원조다. 20년 전통 함흥냉면 맛이 그리운 사람들이 화담을 찾아올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그것. 세반냉면의 명성과 그 깊은 맛을 기억하기 때문이라 한다.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세반냉면을 잠시 쉬는 동안 이곳 대표도 단골도 모두가 서로를 기다린 셈이다.

 

   
▲ 화담 외부전경   [Photo by 배은미]

화담 냉면의 특징은 주문 즉시 면을 뽑아낸다. 그리고 사골육수와 동치미를 적절히 조화시킨 물냉면과 국내산 재료로 직접 만든 소스를 올려주는 비빔냉면이 있다. 면은 실처럼 가늘지만 쫄깃하고, 반면 부드럽기까지 하다. 뭐니 뭐니해도 이곳의 주는 물냉면 육수가 일품이라는 것. 진한 사골육수와 상큼한 동치미육수가 만나니 입맛이 살아날 만큼 새콤 달콤, 그러면서 매콤하기까지 하다. 조금은 밋밋할 수 있는 냉면 맛에 매운맛을 가미함으로 입맛을 잡아주는 것이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은 각 7천원으로 맛볼 수 있고, 곁들일 만한 음식으로는 편육, 그리고 옛날방식으로 맛을 내는 불고기와 소고기국밥도 있다.

 

   
▲ 비빔냉면   [Photo by 배은미]

전화 : 031-714-0410 / 주소 :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95-1 백궁프라자 1 207호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