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 "소량 다품목으로 고수익 창출해야"

로컬푸드 출하 농업인 대상 '보수 교육' 실시…생산자와 소비자 믿음직한 동반자 강조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08:23]

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 "소량 다품목으로 고수익 창출해야"

로컬푸드 출하 농업인 대상 '보수 교육' 실시…생산자와 소비자 믿음직한 동반자 강조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1/05/10 [08:23]

▲ 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이 로컬푸드 매장 이용 후기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지역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믿음직한 먹거리 오작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성남농협(조합장 이형복)이 품질좋은 우수 농산물 생산과 농업인의 실질소득 보장, 도시와 농촌의 동반자적 협력과정을 유지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성남농협이 운영하고 있는 로컬푸드직매장을 통해 농산물 출하를 하는 로컬푸드 출하농업인회(회장 최선호) 소속 회원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성남농협 조합원 및 준조합원, 지역 농업인 등이 성남농협로컬푸드직매장 사업을 이해하고, 협동조합 의식을 가지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농산물 및 가공품을 출하하는 농업인들에게 로컬푸드 과정을 교육하는 자리였다.

 

이날 교육은 출하농업인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매장을 이용하면서 지켜야 할 ▲상품 출하자, 가격, 출하일자 등이 입력된 라벨지 부착 후 직매장 진열 , ▲매대가 비어 있을 경우 상품 추가 진열, ▲가공품의 경우 법적 사항 포함한 가공품 출하 요령, ▲신선농산물 1일 유통 원칙,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정성 관리 등을 꼼꼼히 알렸다.

 

▲ 이날 보수교육은 로컬푸드매장 출하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어 용인포곡농협 정민우 파트장이 농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2019년부터 모든 농작물에 전면 시행되고 있는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를 설명했다. 또한, 성남농협 장민규 경제팀장이 성남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운영원칙과 개선방안을 발표했고, 심현기 지도팀장은 신규 출하농업인 출하약정서 작성 및 제출을 점검했다.

 

아울러,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성남농협이 공동으로 진행한 '성남시 바른먹거리를 확용한 메뉴 제안'에 대한 이용 후기 발표와 함께 농업인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활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은 "지난해 12월부터 성남농협 하나로마트 야탑점에서 로컬푸드직매장을 실시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에 노력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는 같은 품목을 대량 생산하는 것보다는 소량 다품목을 통해 고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로컬푸드,농산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