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립합창단, 7월 9일 기획연주회 개최···'세계합창일주-여행을 떠나요!'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2:10]

성남시립합창단, 7월 9일 기획연주회 개최···'세계합창일주-여행을 떠나요!'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1/06/09 [12:10]

▲ 성남시립합창단은 7월 9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기획연주회를 연다.

 

[분당신문] 성남시립합창단은 2021년 첫 번째 기획연주회를 7월 9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에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세계합창일주-여행을 떠나요!’라는 타이틀로 개최한다. 

 

본래 5월 공연으로 기획되었지만,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해 7월로 연기돼 더욱 완성된 음악을 들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주회는 코로나로 인해 국내‧외 여행을 제한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합창으로 세계여행을 떠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항공 GPS 영상 등을 함께 보며 아시아를 비롯해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국가들을 관객이 마치 함께 여행하는 듯한 연출로 진행된다. 

 

관객들이 연주회를 통해 방문하는 각 나라들의 특징을 잘 경험할 수 있도록 단지 그 나라 음악가들이 작곡한 곡이나 혹은 그 나라 언어만으로 노래하는 것을 넘어, 최대한 민속적 선율을 담고 있는 합창음악을 선보이게 된다. 이를 통해 그 음악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각 나라들의 독특한 문화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라별 합창음악의 맛을 더욱 생생하게 살려줄 전문 타악기 주자인 고동현의 협연도 기대된다. 

 

국내 최대 문화관련 방송인 아르떼 TV와 성남시립합창단 유튜브 및 네이버TV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송출할 예정이며 동시에 철저한 방역수칙에 의한 대면공연으로도 진행된다.

 

티켓은 전석 5천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공연장 총 좌석수의 30% 정도만을 관객들에게 제공한다. 성남시립예술단 회원 및 성남아트센터 회원을 비롯하여 성남시민과 함께 성남소재 기업체 직장인들에게도 30%의 할인율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