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 업무협약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12:20]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 업무협약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1/06/22 [12:20]

[분당신문]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을 위해 6월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18일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사무실에서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최민경 센터장과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정회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역아동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정부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서비스 분야 진출 지원을 확대하고 공공성 강화를 위해 개인이 운영 중인 지역아동센터를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따라서 양측은 협약을 맺고 선제적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에 적합한 사회적경제 교육프로그램 등 정보를 교류하고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 하여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최민경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환은 지역아동센터의 지속가능한 운영과 질 좋은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