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학자 이원영 박사,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펭귄을 통해 바라본 기후 위기’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12:28]

생태학자 이원영 박사,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펭귄을 통해 바라본 기후 위기’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1/06/22 [12:28]

▲ 펭귄연구가 이원영 박사가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여덟 번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한다.

[분당신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 여덟 번째 이야기로 이원영 박사를 초청해 ‘펭귄을 통해 바라본 기후 위기‘라는 주제로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유튜브 성남TV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만난다. 

 

성남행복아카데미 여덟 번째 강연은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시민과 함께 6월 10일 한누리에서 진행했으며,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영상 촬영을 병행해 운영했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여덟 번째 강연자, 이원영 박사는 극지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남극과 북극을 오가는 물속의 나는 새, 펭귄연구가다. 

 

저서로 <펭귄은 펭귄의 길을 간다>, <펭귄의 여름> 등이 있고, 팟캐스트 <이원영의 새, 동물, 생태 이야기>, 네이버오디오클립 <이원영의 남극일기> 등을 직접 진행하며 tvN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동물행동학자다. 

 

'펭귄을 통해 바라본 기후위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을 통해 그는 직접 남극에서 관찰한 펭귄이 살아가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인간의 욕심으로 인해 바다가 아닌 좁은 수족관에 갇혀 냉동생선을 먹고 사는 도시 속 펭귄과 기후변화로 변화된 생태계로 인해 고통받는 자연 속 펭귄의 삶을 들여다보고 인간과 펭귄이 앞으로 어떤 관계를 맺고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펭귄연구가,이원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