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성남시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푸른학교가 주최하는 평화통일 그림·영상 공모전 '함께 만드는 평화'가 개최된다.
‘한반도 평화’ 주제로 그림 및 영상 부문의 참가자격에 따라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접수 기간은 9월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청소년(8세~19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단, 그림 부문은 13세 이하 청소년까지로 제한)
접수방법은 푸른학교 홈페이지(www.blueschool.kr)에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결과는 11월 중 사단법인 푸른학교 홈페이지, 유투브 및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그림 부문은 자유로운 형식으로 8절 이상의 규격으로 작품을 만들어 우편 및 방문(성남시 중원구 자혜로57번길27-1, 1층 은행책마루작은도서관) 제출하면 된다. 영상 부문은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자유로운 형식으로 30초 ~ 3분 이내로 제작해 푸른학교 이메일(pureunschool@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부문별로 각각 성남시장상, 성남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성남민족미술협회장상을 시상하며, 입상작은 사단법인 푸른학교의 홍보로 활용되며, 수상작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사단법인 푸른학교에 귀속된다. 온·오프라인에서 가공·편집·전시·배포 등 2차 활용될 수 있으며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는다.
푸른학교 관계자는 "이번 개최하는 평화통일 그림·영상 공모전 '함께 만드는 평화'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발랄함으로 평화를 표현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평화와 통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청소년이 평화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