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 남용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수상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1/12/18 [15:19]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 남용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수상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1/12/18 [15:19]

▲ 남용삼 문화복지위원장이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남용삼 문화복지위원장이 지난 16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창의융합문화복지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위원회가 마련한 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분야와 봉사, 선행, 효행 등 일반 및 공직사회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수여하고 있다. 

 

남용삼 의원은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성남시민의 복지증진과 권리향상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공공사업을 지원하며, 시민의 봉사자인 공직자들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정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시정질문을 통해 지속되고 있는 민원에 대한 해결책을 요구하고 주민과 집행부에 대한 소통으로 원도심 재개발사업 추진에 주민의 바람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활성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기여했다는 평가다.

 

남용삼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재난 등으로 인한 위기상황에서 시민을 보호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을 강화와 정신적,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면서 “앞으로시민들이 더욱 행복하고 안전한 성남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주민과 얼굴을 맞대고 주민의 말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