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노후 도서관 대상, 효율적 리모델링으로 시민 만족도 높일 것"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3/16 [11:54]

신상진 성남시장 "노후 도서관 대상, 효율적 리모델링으로 시민 만족도 높일 것"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3/03/16 [11:54]

▲ 신상진 시장은 노후된 도서관을 둘러보고 리모델링 사업계획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분당신문] 신상진 성남시장은 3월 15일 오후 성남시 중앙도서관과 중원도서관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관내 노후 도서관을 대상으로 한 리모델링 사업 계획을 수립하기 전에 현장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향후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다. 

 

신 시장은 현장을 둘러보며 담당 부서에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 도서관의 한정된 공간과 기능을 효율적으로 개선, 이용 시민이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장소로 변모시킬 것”을 주문했다.

 

성남시 중앙도서관은 2001년, 중원도서관과 수정도서관은 2000년에 개관한 이후 그동안 소규모 환경개선만 간헐적으로 이어져 시설 개보수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시는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 내부 구조와 시설을 현대화하고, 자료 중심의 폐쇄적 공간을 이용자 중심의 개방적 소통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에 걸맞은 미래 과학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건축 기획용역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리모델링 범위(전면 또는 수시)와 적정 공사비 책정 등을 포함하는 도서관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올해 말까지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중원도서관,중앙도서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