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수능이 만든 경쟁고통 사회, 대입의 갈 길을 제안한다 ’… 강득구 TV·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실시간 생중계
![]()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
[분당신문]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강득구(더불어민주당, 안양 만안)과 강민정·도종환·문정복 의원과 교원단체 및 교육단체( 교사노동조합연맹,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좋은교사운동)는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30년 수능이 만든 경쟁고통 사회, 대입의 갈 길을 제안한다’를 주제로 2028 학년도 대입제도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국회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교육부는 내년 2월까지 확정되어야 할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선 방안을 올해 상반기 중 발표하기로 했으나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고 있다. 관련 언론 보도를 참고하면 7월 말에서 8월 초에 시안이 발표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토론회는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전 고려대 총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김경범 서울대학교 서어서문과 교수(전 서울대 입학본부장)가 발제를 맡았다.
이어지는 지정토론에는 정미라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부소장, 김경숙 건국대학교 책임사정관, 이정열 교사노조연맹 정책위원, 구본창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책대안연구소장, 주종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정책 2팀장이 나선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강득구 TV 와 사교육걱정없는세상 TV 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