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07:01]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4/04/02 [07:01]

수정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마련

 

▲ 수정도서관은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분당신문] 성남 수정도서관(관장 유명순)은 제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시민들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독서문화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강, 강연, 체험, 공연, 북큐레이션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트렌드 코리아 2024 저자 강연 ▲생성형 AI를 활용한 독서공감 슬로건 쇼츠 영상 만들기 ▲보는책 노는책 만드는책: 팝업 북 만들기 ▲나만의 책갈피·독서대·북퍼퓸 만들기 등 2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수정도서관은 다가오는 변화에 대한 소비 트렌드의 내용을 담은 ‘트렌드 코리아 2024’의 공동 저자 권정윤 박사를 초청해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수정도서관 3층 모두의 공간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서 ‘보는책 노는책 만드는책: 팝업 북 만들기’는 버려진 책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과정을 통해 환경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유발하는 특강으로, 수정도서관은 수강생들이 만든 작품들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정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지원팀(031-724-062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정도서관,도서관 주간,도서관의 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