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원, 지역 향토사교육 활성화 '박차' ‥ 성남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07:28]

성남문화원, 지역 향토사교육 활성화 '박차' ‥ 성남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4/05/14 [07:28]

전통예술교육 전문 강사 인력 공유, 지역 향토사교육, 전통예술 및 지역 향토사 교육자료 공유 등 합의

 

▲ 김대진 성남문화원장과 오찬숙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신문] 성남문화원(김대진 원장)은 전통 예술교육과 지역 향토사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고자 13일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문화원과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 예술교육 전문 강사 인력풀 공유, ▲지역 향토사교육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 ▲ 전통예술 및 지역 향토사 교육자료 공유 등에 협력하는데 합의했다.

 

이를 통해 학교 전통 예술교육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셈이다. 

 

김대진 성남문화원장은 “성남문화원의 전통예술 인적, 물적 자원을 성남의 학교와 공유하게 됐음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전통 예술교육을 활성화 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라며 협력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오찬숙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업무협약을 통해 전통 예술교육이 깨어나는 학교, 전통예술을 향유하는 학생으로의 성장을 기대한다"며, "전통 예술교육이 성남에서 꽃 피울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전통예술 프로그램 확충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교육지원청,성남문화원,향토사교육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