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 6월에도 열린다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0:30]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 6월에도 열린다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4/06/07 [10:30]

6월 8일 ~ 9일 양평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하는 리버마켓@수원, 인디밴드 로프트세션 공연과  공예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농부들이 직접 기른 농산물 등 판매 … 6월 15일 오후 3시~7시 수원맘모여라 나눔플리마켓 ‘나플나플’, 경기청년예술인 버스킹, 마술쇼, 버블쇼, 풍선아트쇼 등 공연과 레크레이션.  중고물품 직거래, 수공예품, 식․음료 등 판매

▲ 수원구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한다.

[분당신문] 경기도가 6월 8일과 9일, 15일 2주간 주말에 걸쳐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한다.

 

도청사 이전으로 위축된 옛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와 함께 도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소상공인․ 공예작가․농업인에게는 자립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부터 민간 유명 벼룩시장과 손잡고 매월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8일과 9일에 열리는 ‘리버마켓’에서는 공예작가, 농업인, 지역소상공인 20여 팀이 참여하고 목공예, 병아리 도자기 채색, 밀랍초 만들기 등 공예체험과 8일 오후 3시와 5시 2회에 걸쳐 인디밴드 로프트세션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6월 15일에는 수원맘모여라 나눔플리마켓 ‘나플나플’이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중고 판매자 128팀, 지역 소상공인 8팀, 공예작가 20팀이 참여할 예정이며 ▲버블버블 램프만들기 ▲천연분말 비누만들기 ▲슈링클스․비즈공예 ▲인형꾸미기 등 어린이 체험과 함께 ▲경기청년예술인 듀오 위고의 버스킹 ▲마술사 하지완의 마술쇼 ▲버블맨이자 벌룬맨 박민옥의 버블쇼와 풍선아트쇼와 레크리에이션 강사 이강학과 함께 하는 가족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경기도는 무더위를 고려해 7월과 8월에는 경기기회마켓을 열지 않고 9월부터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기회마켓,문호리리버마켓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