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발달장애인 한마음 가족체육대회 '성료' … 성남시장애인부모회 마련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21:11]

성남시발달장애인 한마음 가족체육대회 '성료' … 성남시장애인부모회 마련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4/06/09 [21:11]

▲ 쌀메고 이어 달리기에 출전한 아버지들.

 

[분당신문] '2024년 성남시 발달장애인 한마음가족체육대회'가 8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성남시지부(지부장 김해경)가 주관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이번 체육대회에는 고선순 한국장애인부모회 중앙회장, 이수진(더불어민주당, 성남 중원) 국회의원, 국중범 도의원, 박은미 성남시의회 부의장, 윤혜선·김윤환·박종각 시의원, 성남지체장애인협회 곽양섭 회장, 권예숙 성남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 이형복 성남농협 조합장 등과 발달장애인 회원 및 가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체육대회를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

 

▲ 장애인 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형경자, 박태우, 한철희 씨가 시장 표창을 받았다.

 

체육대회에 앞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김해경 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형경자, 박태우, 한철희 씨 등 3명에 대한 성남시장 표창패를 전달했으며, 신상진 시장을 비롯한 고선순 중앙회장, 이수진 국회의원, 이형복 조합장 등이 행운권 추첨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어 본격적인 체육대회로는 짐볼 굴리기, 풍선터트리기, 오리발 달리기, 사탕따먹기 등 가족게임을 진행했다. 그리고 오후부터는  훌라후프 돌리기, 부부가 참여하는 2인3각경기, 쌀메고 이어 달리기, 휠체어 경기, 댄스 경연대회 등  장애자녀와 보호자 가족들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마련해 경연을 펼쳤다. 특히,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성남농협 등 각계각층에서 후원한 다양한 농산물과 40인치 TV 등 생활용품이 경품으로 주어졌다. 

 

▲ 장애자녀와 부모가 손잡고 릴레이 달리기를 하고 있다.

 

▲ 신나는 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지고 있다.

 

김해경 회장은 "오늘 체육대회를 위해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쌓였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 버리고, 즐겁고 신나게 뛰어 놀자"면서 "장애인부모회는 앞으로 여름캠프, 가족캠프 개최를 통해 행복한 가족의 일원으로 장애자녀가 더욱 성장할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상진 시장은 “발달장애인 한마음 가족체육대회를 통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성남시는 발달장애인 청년주택, 긴급돌보미 지원시간 확대, 야간 돌봄 운영, 장애인 택시바우처·버스비 지원 등 두텁고 촘촘한 맞춤복지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장애인부모회,발달장애인 관련기사목록